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인기TOP10

KBSi 날개 배너

로컬네비게이션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정량정액권
주간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콘팅이란?

컨텐츠영역


방송/연예 뉴스 > 방송/연예 뉴스 > 기사 보기

[의상편]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대왕의 꿈>

logol 기사입력 : 2012-09-07 17:20:53


총 제작비 200여억 원의 80부작 초대형 드라마이자 삼국통일의 주축이었던 무열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대서사시 '대왕의 꿈'이 지난 2일 KBS 1TV '대왕의 꿈' 스페셜을 통해 그 베일을 벗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눈을 한층 더 즐겁게 해 줄 화려한 의상과 소품들이 소개 되었다.

 

 

 

* 의상

'대왕의 꿈'의 의상은 철저한 고증을 거친 작업과 삼국이 극명하게 대비될 수 있는 채색의 배열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되어 드라마 방영이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왕의 꿈'의 의상을 맡은 강윤정 의상 디자이너는 "전체적으로 화려하지만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특히 단 몇신만을 위해 제작된 대례복은 그 화려함에 비례하는 노력이 들어간 제작과정이 숨어 있었다고. 무열왕의 대례복은 일일이 직접 수를 놓는 수작업으로 자수 제작에만 약 2개월이 걸렸으며 제작비용에는 1500만원이 소요되었다. 대례복만 보더라도 '대왕의 꿈'이 어떤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 장신구

'대왕의 꿈'에서 또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화려한 장신구들이다. 신라는 특히 금관장식이 뛰어났던 나라로 '대왕의 꿈'의 소품들은 모두 박물관에 소장된 국보급 보물들을 그대로 재현한 것. 이번 드라마에서 가장 화려한 장신구들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승만왕후 역의 이영아는 "이렇게 예쁜 장신구들로 꾸밀 수 있는게 정말 좋다."는 소감을 전했다.

 

 

태종 무열왕 역을 맡은 최수종이 사용한 금관 역시 수공으로 제작된 것으로 제작기간은 약 2개월이 걸렸으며 실제 춘추의 왕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손기술이 발휘되어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역사적 고증에 의해 탄생된 '대왕의 꿈' 장신구들은 문화를 꽃피웠던 나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만큼 그 소품과 징신구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며 드라마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 갑옷

드라마 '대왕의 꿈'에는 많은 전투 장면이 등장하면서 그만큼 많은 배우들이 착용하는 갑옷에도 각 나라에 맞춘 특색있는 비밀이 숨어 있었다.

 

고구려의 갑주는 전투가 잦았던만큼 미늘 갑옷을 사용했고 백제의 갑주는 판갑옷을 사용해 목 뿐만 아니라 턱까지 보호하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전투보다 협상을 많이 했던 신라는 화려함에 치중한 디자인의 갑주가 탄생되었다.

 

이처럼 의상과 사소한 소품 하나하나까지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대왕의 꿈'은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와 함께 시청자들의 볼거리까지 놓치지 않는 드라마로 완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삼국통일의 주역들이 펼치는 대서사시 드라마 <대왕의 꿈>은 오는 9월 8일 KBS 1TV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전지영 l KBS미디어 (Copyrights ⓒ KBS & KBS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인쇄
‘대왕의 꿈’ 프로그램 정보
대왕의 꿈프로그램 이미지
방송시간 : KBS 21:40
출연 : 최수종, 김유석, 박주미, 이영아, 정동환, 최일화, 김예령, 김하균 ...
기획의도 : 심한일통, 위대한 꿈을 둘러싼 왕들의 전쟁
공식홈페이지 : http://www.kbs.co.kr/drama/kingsdream/index.html

콘팅다운로드

제목 회차 제공일 장르 방송사 다운로드
70 회 회차간편보기 2013-06-09 방송-드라마 KBS
69 회 회차간편보기 2013-06-08 방송-드라마 KBS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