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인기TOP10

KBSi 날개 배너

로컬네비게이션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정량정액권
주간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콘팅이란?

컨텐츠영역


방송/연예 뉴스 > 방송/연예 뉴스 > 기사 보기

'인간극장', 마음 훈훈한 까치내 마을 흥부네 가족식당 이야기!

logol 기사입력 : 2012-01-25 18:43:17

물 맑고 산 좋은 충남 청양, 그 곳에 온 가족이 참게 매운탕 식당 일을 하며 살아가는 흥부네 가족, 호식 씨네 가족의 소박한 이야기가 소개돼 시청자들의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 주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회에 걸쳐 <인간극장>을 통해 방송되고 있는 ‘소문난 흥부가족’에서는 여러 번의 실패를 딛고 가족이 한데 힘을 모아 희망을 찾아가고 있는 호식 씨네 가족 이야기가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주방은 손맛 좋은 엄마 미경 씨와 큰 딸 은주 씨가 담당하고, 호식 씨와 둘째 딸 윤서 씨가 서빙을 담당하고 있는 가족 식당. 주말이면 대전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막내아들 성민 씨도 함께여서 그야말로 온 가족이 식당을 중심으로 척척 함께 손발을 맞춰가고 있다.

 

8년 전, 여러 차례 사업을 벌였다가 고배를 마신 호식 씨와 미경 씨. 결국 도시에서의 생활을 접고 작은 산골 청양의 까치내 마을로 내려오게 되었다. 이런 엄마 아빠를 따라 도시에서의 꿈과 정든 친구들 학업까지 뒤로 한 채, 가족과 함께 은주 씨와 윤서 씨도 시골 작은 식당으로 내려오게 되었던 것.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꿈꾸던 은주 씨와 호텔 조리학과를 나와 더 큰 꿈을 가지고 있던 윤서 씨였지만, 식당을 함께 꾸리자는 엄마아빠의 권유를 받아들여 가족을 위해 꿈을 잠시 접어두기로 했다.

 

이런 가족들이 있기에 호식 씨와 미경 씨는 몸을 아끼지 않고, 주말도 없이 일에만 몰두했다. 이렇게 부지런한 호식 씨를 두고 사람들은 ‘흥부’라고 부르고 있다. 손 맛 좋고, 인심이 좋다보니 입소문이 난 탓에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예약손님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장사가 잘 되는 건 좋은데, 그러다 보니 이 곳 식당은 하루도 문을 닫는 날이 없다. 주말은 물론 명절, 휴일 등 지난 8년간 단 하루도 제대로 쉬어본 일이 없다. 그나마 딸들의 건의로 석달 전부터 한 달에 두 번의 휴일이 생기긴 했으나 멀리서 오는 손님의 예약 전화를 차마 거절하지 못하는 마음 약한 미경 씨탓에 아직까지 한 번도 휴일을 챙겨보지 못했던 것.

 

결국 가족들의 건강에 하나 둘 문제가 생겨나고, 이제는 휴식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다. 미경 씨는 건조한 주방 환경과 피로 때문에 안구건조증과 안건염으로 인해 잦은 부상에 시달리고 있고, 은주 씨는 스트레스성 피부염과 소화불량, 윤서 씨는 서빙하느라 손을 많이 쓴 탓에 손등에 뼈가 불거져 나와 고생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딸들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식당 문을 닫자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까치내 작은 가족 식당의 소소한 일상을 전하고 있는 <인간극장> 25일에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주말, 친한 친구 결혼식까지 포기한 채 식당 일에 전념하고 있는 큰 딸 은주 씨에게 아빠 호식 씨가 친구 연말 모임에 가겠다고 말 해 은주 씨가 화가 단단히 났다. 서운해 하는 은주 씨와 일년에 한두 번뿐인 친구들 모임을 포기할 수 없는 호식 씨의 입장을 아는 미경 씨와 윤서 씨는 중간에서 두 사람의 눈치 보기에 바쁘고, 손님 준비로 바쁘다. 미경 씨는 호식 씨를 설득해 모임에 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고, 한참 손님이 몰아닥치자 윤서 씨가 아빠를 부르러 갔다. 그러나 돌아온 윤서 씨는 아빠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고 방송이 끝이 났다. 다음 회에서 이 가족에게 한바탕 회오리가 불 것이 예상되고 있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흥부네 가족, 호식 씨네의 가족 식당 이야기는 아침 7시50분 KBS 1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명예리포터 지은영 l KBS미디어 (Copyrights ⓒ KBS & KBS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인쇄
‘비타민’ 프로그램 정보
비타민프로그램 이미지
방송시간 : KBS 21:00
출연 : 이휘재, 은지원, 박은영
기획의도 : 1. 황금의 10분 - 침묵의 살인자! 당뇨병! 전문가 : 차봉수 (연세 세브란스...
공식홈페이지 : http://www.kbs.co.kr/2tv/enter/vitamin/

콘팅다운로드

제목 회차 제공일 장르 방송사 다운로드
491 회 회차간편보기 2017-03-09 방송-연예오락 KBS
490 회 회차간편보기 2017-03-02 방송-연예오락 KBS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