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인기TOP10

KBSi 날개 배너

로컬네비게이션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정량정액권
주간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콘팅이란?

컨텐츠영역


방송/연예 뉴스 > 방송/연예 뉴스 > 기사 보기

‘개그스타’, 충청도 출신 개그맨이 많은 이유는?

logol 기사입력 : 2011-05-11 02:11:05

지난 7일 방송된 <개그스타>에 김학래가 출연해 후배 개그맨들에게 개그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김학래는 ‘고향을 생각나게 하는 개그’의 비법을 전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학래는 개그맨이 ‘고향 개그’를 잘 하려면 ‘정확한 사투리를 구사’해야 하고, ‘간접화법으로’, ‘상대를 배려하는 척 해야 한다’며 그는 “왜 충청도 출신 개그맨이 많은 이유를 아는가”라고 물어 듣는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김학래는 “충청도 사람들은 삶 자체가  코미디이기 때문”이라며, 간접화법의 예를 들어 보여주었다.


흔히 아들이 공부를 잘해 서울대를 간 경우, 서울 사람들은 이 기쁜 소식을 나누며, 아들에게 축하해 주라고 직접적으로 얘기하는 데 반해 충청도에서는 간접화법으로 이야기 한다는 것. 누군가 “아들이 서울대 갔다면서요? 공부 참 잘했나봐요”라고 물으면, 충청도에서는 “아유, 뭐 우리 애만 가요, 남들도 다 가는 거유~”라고 대답한다며, 김학래는 이를 ‘상대방에 대한 배려’라고 분석했다. 사투리 개그의 진수를 보여주며, 연신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던 김학래는 이날 방송을 통해 녹슬지 않은 개그감각을 선보였다.


명예리포터 지은영 l KBSi (Copyrights ⓒ KBS & KBS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인쇄
‘개그스타’ 프로그램 정보
개그스타프로그램 이미지
방송시간 : KBS 24:35
출연 : 이성미, 이봉원, 박미선, 강성범, 유세윤
기획의도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코미디!...
공식홈페이지 : http://www.kbs.co.kr/2tv/enter/gagstar/index.html

콘팅다운로드

제목 회차 제공일 장르 방송사 다운로드
100 회 회차간편보기 2012-03-10 방송-연예오락 KBS
99 회 회차간편보기 2012-02-25 방송-연예오락 KBS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