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인기TOP10

KBSi 날개 배너

로컬네비게이션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정량정액권
주간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콘팅이란?

컨텐츠영역


방송/연예 뉴스 > 방송/연예 뉴스 > 기사 보기

‘인간극장’ 짧은 팔로 뭐든지 척척, 호규씨 인생이야기 감동

logol 기사입력 : 2010-10-14 12:43:01

이번 주 인간극장은 [나의 남편 호규씨]의 인생스토리가 방송 중이다. 호규씨는 경북 의성에서 15년 동안 고추도매업을 해 온 베테랑. 손은 짧을지라도, 열정만큼은 짧지 않다고 자부하는 호규 씨의 경쾌한 삶이 펼쳐졌다.

 


호규씨는 첫 돌 무렵 당했던 철도 사고 때문에 양 손 모두 팔꿈치 아래가 없는 상태. 운명이 바뀌었지만 본인의 몫으로 현실을 담담히 받아들이기로 했다는 호규 씨. 주변에서 본인을 특별히 대해주기를 바라기보다, 먼저 나서서 일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짧은 두 팔로도 그는 못하는 것이 없었다. 고추 포대를 쌓고, 운전을 하고, 김치를 썰고, 수준급 배드민턴 실력으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매력만점 호규 씨. 그는 “전화기나 자동차나 자전거나 전부 내 몸에 맞춰 나오는 게 아니다. 거기에 맞추려고 피나는 노력을 했다”며 웃어보였는데. 생각을 빨리 고치는 게 중요하다며 "열심히 살아보니 되더라"며 자신의 인생관을 밝혀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30kg짜리 고추포대를 나르며, 몸이 고달플지라도 자신에게 기회를 준 이 일이 너무도 감사하다는데. 방송에서 호규씨는 함께 고생한 아내를 생각하며 길가에 핀 코스모스를 정성스레 꺾어오고 아내 주영씨는 남편이 사랑스러워 웃음이 끊이지 않아 보는 이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했다. 호규씨 부부는 건강히 자라는 아이들만 보고 있어도 배가 부르다며 더는 욕심 없이 지금처럼만 행복하기를 바라는 모습이었다.

 

‘인간극장’ <나의남편 호규씨>5부는 금요일 아침 7시50분 KBS 1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명예리포터 성현미 l KBSi (Copyrights ⓒ KBS & KBS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인쇄
‘인간극장’ 프로그램 정보
인간극장프로그램 이미지
방송시간 : KBS 07:50
기획의도 : 우리 이웃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드라마보다 감동적이고 극적인 인...
공식홈페이지 : http://www.kbs.co.kr/1tv/sisa/human/index.html

콘팅다운로드

제목 회차 제공일 장르 방송사 다운로드
4278 회 회차간편보기 2017-06-30 방송-시사/교양 KBS
4277 회 회차간편보기 2017-06-29 방송-시사/교양 KBS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