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인기TOP10

KBSi 날개 배너

로컬네비게이션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정량정액권
주간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콘팅이란?

컨텐츠영역


방송/연예 뉴스 > 방송/연예 뉴스 > 기사 보기

‘개그스타’, 호주 캥거루 이름의 유래, 고구마 농사짓던 한국 이민자 덕분!

logol 기사입력 : 2010-08-31 21:18:44

역사학자 강성범이 이번에는 호주의 캥거루 이름의 유래를 밝혀 시청자들의 배꼽을 흔들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개그스타’의 ‘개그커버리’ 코너에서 역사학자 강성범이 호주의 대표 동물 캥거루의 이름을 우리 이민자들이 지었다고 밝혀 박미선을 놀라게 했다.

 

때는 1733년 황해도 해주에 살던 해주 계씨 계배근 씨가 호주로 이민 가서 고구마 농사를 지어 돈을 엄청 벌었다 한다. 인건비가 안 들었기 때문인데, 그 이유가 호주에서 두 발로 뛰어다니는 짐승들이 땅을 엄청 잘 팠던 것. 그래서 계배근 씨가 돈을 많이 버니까 호주 원주민들이 시기를 해 동물학대라고 항의에 나서게 됐다. 분위기가 이상하게 돌아가는 것을 눈치 챈 계배근 씨가 동업자들을 모아놓고설명하기를 “큰일났어. 이대로 가다간 우리가 쇠고랑 차게 생겼으니까, 저 고구마들 다 우리가 캔 거로 해!” “뭐?” “우리가 캔 거로 하라니까” 이것을 호주 사람들이 듣고 ‘아 저게 캥거루구나~!’ 그래서 캥거루가 됐다는 것.

 

결국 캥거루협회 감사패를 바라던 강성범은 “감사패 전에 내가 패 드릴게!”하는 박미선의 신발 세례를 받아 객석을 웃음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매주 엉터리 역사이야기로 코믹한 웃음을 전해주는 ‘개그커버리’는 토요일 밤 12시25분에 방송되는 ‘개그스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명예리포터 지은영 l KBSi (Copyrights ⓒ KBS & KBS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인쇄
‘개그스타’ 프로그램 정보
개그스타프로그램 이미지
방송시간 : KBS 24:35
출연 : 이성미, 이봉원, 박미선, 강성범, 유세윤
기획의도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코미디!...
공식홈페이지 : http://www.kbs.co.kr/2tv/enter/gagstar/index.html

콘팅다운로드

제목 회차 제공일 장르 방송사 다운로드
100 회 회차간편보기 2012-03-10 방송-연예오락 KBS
99 회 회차간편보기 2012-02-25 방송-연예오락 KBS
광고배너